[불교공뉴스-충주시] 탈춤과 사물놀이, 풍물, 국악이 어우러지는 수준 높은 공연을 매주 일요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만날 수 있다.

2일 충주시는 충북문화재단의 ‘우리가락 우리마당’ 공연이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달 25일까지 매주 일요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우리가락 우리마당’은 전통예술의 생활공감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명소화 및 국악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충북문화재단의 대표적 문화 공모사업이다.

충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충주시의 후원을 받아 극단 꼭두광대에서 주관하는 이번 상설공연은 시민들을 위한 탈 연희를 통한 ‘창작판타지 놀이극’과 어린이들을 위한 탈춤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설공연에는 지역예술단체인 사물놀이 ‘몰개’와 ‘충주 우가연‘이 참여하고 ’마산오광대 보존회‘, ’진주오광대 보존회‘, 창작탈춤패 ’지기금지‘도 출연한다.

창작극단 ’하다‘와 ’제머리 마빡이‘, ’호랭이 포토존‘, ’재활용 악기체험‘ 등 체험행사도 마련돼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의 주관단체인 극단 꼭두광대(대표 장철기)는 탈, 소리, 움직임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보는 창작 판타지 탈놀이극으로 이 시대의 최고 광대를 지향하는 국내 유일의 탈 연희 전문예술단체다.

꼭두광대의 ‘왼손이’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선정됐으며, ‘국악 놀이터’는 KBS 국악한마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시는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국체전 및 전국체전 문화행사 홍보도 함께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탈춤과 사물놀이, 풍물, 국악이 어우러지는 수준 높은 공연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공연장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