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3년 연속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충주 미소진쌀이 미국인들의 식탁에 오른다.

2일 충주시는 미소진쌀과 두레촌에서 생산하는 엿 2종 및 조청이 지난달 28일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미소진쌀과 두레촌 제품의 이번 미국 수출은 최근 사드 배치로 인한 중국 수출의 악영향으로 수출업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수출 다변화를 위한 시의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는 지난 2월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해외전문 무역상사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여는 등 지역 생산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국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미소진쌀과 두레촌 제품의 이번 미국 수출은 2월 열린 수출상담회의 성과다.

이번 수출 물량은 미소진쌀(5kg) 200포와 두레촌의 엿 및 조청 100박스로 수출금액은 8천달러 상당이며 미국 동부지역인 뉴욕으로 보내진다.

수출물량은 매우 적지만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해외 수출 물꼬를 텄다는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농가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충주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시는 현지 시장 반응에 따라 수출 물량을 확대하고 앞으로 기능성 김치, 고춧가루, 잡곡, 과자류(전병) 등 다양한 가공식품들을 미국은 물론 캐나다, 호주 등지에 수출할 계획이다.

손창남 경제과장은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시에서는 마케팅 전문가를 활용해 영세 지역 업체의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며 “시의 각종 지원책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