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도내 모바일 앱 개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하여 「제6회 충청북도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KT충북고객본부, LG유플러스에서 후원하는 본 공모전의 참가 자격은 충청북도 도민 또는 충청북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발굴과 홍보 분야로 나뉘며, 아이디어 발굴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도정 전반에 대한 앱 개발이며, 홍보 분야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전국체전 홍보 관련 앱 개발로 공모 건수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는 6월 30일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출품작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8팀을 선발하게 되며 분야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충청북도 모바일 앱 공모전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35개 팀(111명)이 우수작품으로 수상하여 지역 내에 모바일 앱 개발 분위기 조성과,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자 발굴에 기여했다.

역대 수상작은 관광분야가 19개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교통 4, 지역 커뮤니티 4, 문화 3, 안전 2, 여성, 농업,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충청북도에서는 향후, 도민과 학생에게 모바일 앱 개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붐 조성은 물론 많은 우수 작품과 앱 개발자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의 자세한 공모요강은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hungbuk.go.kr)에서 앱 공모전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