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당신이 무심코 던진 한 마디가 충주시를 변화시킵니다”

충주시가 오는 8월 31일까지 ‘2017년 충주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정부 3.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행정 전반에 대해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제안을 장려하고 개발해 시민의 시정참여를 유도하고 공무원 조직 내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안자격은 제안제도에 관심 있는 충주시민과 시 산하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시 홈페이지 시민제안 코너나 담당자 이메일(aizmm@korea.kr), 국민신문고를 통해 진행하며 우편 및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제안분야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행정운영개선 등 충주시 사무와 관련된 분야에 대해 창의적인 의견으로 행정, 교통, 도로, 문화 등 생활 속 불편․부당사례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공지 또는 사용되고 있는 것, 특허권․실용신안권․의장권을 취득했거나 충주시 사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 등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접수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주관부서의 검토와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채택여부가 결정되며, 저작권, 초상권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채택된 제안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 등 등급에 따라 최고 100만원까지 시상금도 지급한다. (단,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이 없을 수도 있음)

시 관계자는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듯이 충주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이번 공모전에 시민과 공무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