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시는 초식가축 사육농가에 대한 양질의 조사료 생산ㆍ이용 확대로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통한 축산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포사일리지 제조비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곤포사일리지제조비 지원 사업은 국내산 조사료를 생산ㆍ제조하는 경영체 또는 생산자단체 등과 축산농가에 조사료 곤포사일리지 제조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51개소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곤포사일리지의 생산량 확인 절차를 거쳐 톤당 6만원의 제조비를 지원할 계획으로,

올해 총사업비 29억9천만원(기금 8억9천7백만원, 지방비 17억9천4백만원 자담 2억9천9백만원) 49,834톤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조사료의 품질검사를 통해 등급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는 『조사료 품질검사 및 등급제 사업』을 운영하며 조사료 품질검사 보조인력을 채용하여 취업난을 해소하고 있으며, 양질의 조사료 생산ㆍ공급을 유도하고 국내산 조사료의 균일한 품질 관리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추진을 강화하여 양질의 조사료 생산으로 국제곡물 및 수입조사료 가격상승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축산업 경영비(생산비) 절감에 의한 농가 소득향상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축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곤포사일리지란?
수분량이 많은 사료작물을 3~4일 말려 원형의 흰색 비닐로 여러겹 단단하게 포장하여 진공의 상태로 저장 및 혐기성 발효하는 것을 말하며, 초식가축(소, 말)의 먹이로 주로 이용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