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의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3월말 현재 인구는 4만3천811명으로 지난해 말 4만2천634명보다 2.7%(1,177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증가율은 최근 소규모 도시의 대도시로의 이동,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 등 대부분의 소규모 자치단체의 인구 감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면 계룡시 인구증가는 타 자치단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인구는 행정 조직, 예산 규모 등을 결정하는 자치단체 운영과 발전에 절대적 영향을 주는 지표로, 대부분의 자치단체는 인구 증가를 정책목표 1순위로 삼고 다양한 인구증가 시책을 펼치고 있다.

계룡시 역시 그동안 출산 장려 지원, 전입 지원 등 인구 유입에 총력을 기울여 온 결과 인구가 증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지난 1월부터 엄사면 신규 아파트 입주와 2020년 이케아 계룡점 유치 등이 인구 증가에 큰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특히, 2020년 계룡軍문화엑스포 개최, 대실지구 개발, 이케아 계룡점 입점, 향적산 개발 등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계룡시 인구 증가세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인구 유입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공급을 위한 우수기업 유치와 함께 주민 편의시설 및 사회기반시설 확충 등으로정주여건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최근의 상황으로 볼 때 인구 증가에 대한 희망적인 면이 많다”면서 “우수기업 유치와 문화, 교육, 여가 등 주민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살기 좋은 계룡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