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지난 28일 주민자치 활동소식과 시민참여 주요 게시물 등을 발췌해 뉴스레터 ‘고양, 마을을 담다’ 10호(2017년 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호에서는 ▲39개동 여섯번째 이야기 ‘이해로 통하는 건강한 가족공동체 만들기, 주엽1동 이야기’를 시작으로 ▲우리동네 이런공간, 우리마을 소식과 이웃의 이야기가 있는 원당마을방송국 ▲인터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을 만나다 ▲마을살이 이모저모, 주민자치위원회 동계 활동소식 등으로 구성,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고양시 주민자치 주요 진행상황을 기획·정리했다.

또한 이번 봄호 뉴스레터는 이해와 소통을 통해 이웃공동체를 실현하려는 주민자치위원회와 마을활동가들의 소식을 담아내 마을만들기의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와 만남이 있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과 함께 올해 새로이 출발한 자치공동체 사업을 소개함으로써 마을만들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 마을을 담다’ 뉴스레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시적으로 시민들의 소재 제보를 받아 소통의 창구로 운영될 계획이며 뉴스레터를 받아보려면고양 주민자치 온라인홈페이지(www.gojumin.go.kr)에 가입한 뒤 뉴스레터 수신동의를 하거나 고양시 고객관리시스템(CRM)에 등록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