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8일 오후 2시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 검증 자문단」위촉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민간공원 조성에 대한 타당성 검증에 본격 돌입 했다고 밝혔다.

검증 자문단은 교수, 회계사, 변호사, 시민단체, 전문가, 시의원 등 21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주요역할은 △ 사업부지의 여건 △ 기반시설계획 △ 사업비 산정의 적정성 △ 수익성 검토 △ 자금조달 계획의 적정성 등 민간공원 특례사업 제안사항에 대해 사업완료시까지 검증 자문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자문위원장 선출, 5개소의 민간공원 제안지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이 2020년 7월까지 미집행 될 경우 자동 실효될 경우 예상되는 도시공원의 난개발 문제와 미집행 공원․녹지 조성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등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조성사업자의 제안서가 접수되어 행정절차를 이행중인 월평 (갈마․정림), 매봉공원 등에 대해 일부 환경단체와 주민들이 주장하는 환경파괴, 교통혼잡, 주택공급 문제 등을 비롯하여 조성계획 및 사업성 등 전반에 대한 검증 강화로 공정성 및 객관성을 확보 하게 된다.

권선택 시장은“민간공원 검증 자문단이 내실있게 운영되어 일부 민간재원을 통한 공원조성으로 시 재정부담을 줄이면서, 해제 위기의 도시공원 문제해결,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