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지난 22일 TV조선 <아름다운 당신 시즌3>에서 과도한 셀룰라이트로 흘러내리는 복부 비만 때문에 심한 콤플렉스를 가진 방혜정 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당시 주치의로 출현했던 유스클리닉 강현영 원장은 41인치 복부 비만이었던 방혜정 씨가 28인치 허리로 변신하는 데 도움을 줬다. “빠지지 않는 죽은 살인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강 원장에게 감량비법이 무엇인지 물었다.

Q. 방혜정 씨의 당초 상태가 어땠는지?
A. 176㎝, 85㎏으로 키가 커서 조금만 살이 쪄도 거구로 보이는, 여성성을 상실한 몸매 때문에 콤플렉스를 호소한 방혜정 씨는 상대적으로 가는 팔에 비해 팽창된 복부로 심각한 체형 불균형을 가진 셀룰라이트형 복부 비만으로 내장 지방 지수까지 높은 복부 비만 증세를 보였다.

인바디 검사 결과 BMI 지수가 매우 높았고, 복부 둘레 41인치의 초고도 복부 비만으로 특히, 장시간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형 피부 조직이 자리를 잡아 일반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개선될 수 없는 상태였다.

선천적으로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이는 체질이기 때문인데 흔히 말하는 허리가 굵은 형태로 전형적인 상체 비만과 더불어 피부 탄력도도 떨어진 상태였다. 의학 생체 나이 검사 결과 본인의 나이보가 10살 많은 48세로 신체 나이가 측정됐고, 동년배에 비해 노화 속도가 매우 빨라 기대 수명까지도 낮은 상태였다.

셀룰라이트 체열 검사를 통해 복부를 보니 주변 온도가 짙은 파란색에 가까울 만큼 온도가 낮아 미세혈류순환 장애가 심각했다. 복부가 흘러내리면서 통증을 수반하는 셀룰라이트 4단계로 전문적인 치료를 요하는 상황이었다.

Q. 원장님의 셀룰라이트 다이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어떤 방법인가?
A.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가장 많이 겪는 문제가 원하는 부위가 아닌 원치 않는 부위의 살이 빠지는 것이다. 가장 큰 원인은 한번 생기면 빠지기 쉽지 않은 셀룰라이트 때문이다.

부종을 장시간 방치하다 보면 셀룰라이트로 굳어진다. 방혜정 씨의 경우 장시간 방치된 미세 혈류 순환 장애로 인한 과도한 복부 셀룰라이트로 통증을 호소하는 단계였다.

먼저, 순환 장애와 부종 지수를 높여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 기존의 방혜정 씨의 잘못된 식단에서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셀룰라이트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단을 조정했다. 방혜정 씨를 위한 셀룰라이트 식단의 핵심은 생강과 해바라기씨였다.

비타민E, B6, 칼륨, 아연 등이 풍부에 부종을 해소해 주고, 혈액 내 혈전 형성의 원인이 되는 유해 콜레스케롤의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해바라기씨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지방 세포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생강을 매 끼니마다 일정량 이상 섭취하도록 하는 식단으로 구성했다.

Q. 셀룰라이트를 제거한다는 리포 유스키니 시술이 무엇인지?
A. 리포 유스키니는 셀룰라이트 개선에 최적화된 시술이다. 미세혈류 순환 장애 및 전체적인 부종을 치료하고, 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바디 컨디션으로 개선시키는 림프 드레인이 방법이다.

고강도 집중 초음파와 고주파 레이저를 이용한 리포 유스키니 시술로 지방 세포는 파괴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피부 탄력을 결정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층은 복원해 탄력을 살린다. 튼 살에도 효과적인 이 시술은 불필요한 근육과 지방을 줄이는 동시에 처짐 현상을 방지한다.

한 번 생긴 셀룰라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접근해서 해결하기 어렵지만 섬유화된 셀룰라이트를 파괴하는 리포 유스키니 시술로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

Q. 달라진 모습에 방혜정 씨도 만족한 모습이었을 것 같다.
A. 한 마디로 허리가 없었다. 허리를 가져보는 게 소원이었다고 헀다. 출산 후에는 살이 트고 울퉁불퉁해져 흘러내리는 것 같은 셀룰라이트와 뱃살 때문에 자신감을 많이 상실했다.

살이 찌기 전 55사이즈 옷을 입을 때도 바지는 30인치 이상을 입어야 할 만큼 복부 비만이 심각했다. 유스클리닉 셀룰라이트 다이어트와 리포 유스키니 시술 후에 처녀 때도 입지 못했던 28인치 스키니진을 처음으로 입게 된 게 너무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하더라.

무엇보다, 다이어트 후 쳐지는 것 없이 복부가 탄력이 생기고 매끈해져서 여자로서 다시 태어난 느낌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