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교무·학사업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전체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교무‧학사 업무 매뉴얼은 교원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무 행정업무의 절차와 관련 규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매뉴얼이다.

이 매뉴얼은 초등 7개 분야 65영역, 중등 7개 분야 61영역별로 세분화해 주요 업무추진 절차, 처리방법, 관련서식, 참고자료, 근거 법령 등의 내용을 상세히 담고 있으며, 학교 교직원 모두가 함께 활용할 수 있어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뉴얼에 안내된 관련 자료와 서식은 시교육청홈페이지(정보마당>교원행정업무경감>교원행정업무경감자료실)에서 쉽고 빠르게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매뉴얼의 관계 법령이나 지침 등이 변경될 경우 적시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교무·학사업무 매뉴얼 보급이 교원의 교무행정업무 경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사업(과제) 정비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공문 감축 등 각종 시책사업 추진으로 선생님들이 수업 및 학생 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