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5월 황금연휴에는 중부·영동·중부내륙고속도로 모든 차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되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5월 9일까지 11일간 중부·영동·중부내륙고속도로 시설개량공사를 임시 중단하고 전 차로를 통행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임시 중단된 개량공사는 5월 10일 07시부터 재개될 예정이다.

 이는 5월 징검다리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지를 찾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교통편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중부고속도로(호법∼하남분기점), 영동고속도로(여주∼강릉분기점), 중부내륙고속도로(괴산나들목~충주분기점) 모두 4월 28일 자정부터 전 차로 통행이 가능하다.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교통방송과 도로전광표지판(VMS),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등을 통해 차량 통행 재개 상황을 알리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도로공사는 노후시설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도로 안전성을 높이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하여 중부선(하남~호법분기점)과 영동선(여주∼강릉분기점), 중부내륙선(괴산나들목~충주분기점) 총 218km 구간의 시설개량공사를 지난 2015년 12월 착공하여 금년 말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차로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교통정체 최소화를 위하여 주말에는 가급적 2개 차로를 통행 하도록 하고 있으며, 금년 현충일 연휴기간, 하계 휴가철, 추석명절기간에도 교통에 지장이 없도록 공사를 임시 중단할 예정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개량공사 중단으로 부족한 공사 기간은 평일과 야간 추가작업 등을 통해 교통정체를 최소화 하면서 금년 말까지 차질 없이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공사가 재개되면 공사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들은 출발 전 교통상황을 확인 후 우회도로를 적극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