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함께 신규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3회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를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안동시민 창안대회’는 시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업이다.

경제, 문화, 교육, 복지 등 자유주제이며 신청 대상은 안동시민 또는 안동에서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대회를 주관하는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843-8576) 방문, 우편, 메일(seh8532@naver.com) 또는 팩스(843-8578)로 신청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고, 팀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아이디어가 우수한 5개 사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의 제안자와 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아이디어 수행비를 지원함과 동시에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실행을 도와줄 전문컨설팅이 지원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안동시민 창안대회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제3회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