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은 야외 국악상설공연인 2017 우리가락 우리마당을 ‘중원에 울리는 국악의 향연’을 주제로 충주세계무술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5월 6일(토) 오후 3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6월25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에 10회간 추진(기간 내 첫 주와 마지막 주 토요일 포함)되는 이번 공연은 충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극단 꼭두광대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충주세계무술공원을 찾는 시민과 가족들에게 아름다운 우리가락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사물놀이 몰개, 놀이마당 울림, 마산오광대보존회, 우리소리 바라지, 연희극단 해랑, 국악놀이터 the채움, 진주오광대보존회, 창작탈춤패 지기금지, 충주 우륵 가야금 연주단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상급 국악단체들의 공연이 개최되며, 일통고법보존회 새울의 폐막공연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모든 공연은 무료관람이며, 본 공연 1시간 전부터는 판소리 배우기, 재활용 악기 체험, 호랭이 포토존 등 체험과 야외 공연장을 활용한 퍼레이드 공연을 진행한다.

 충북문화재단 김경식 대표이사는 ‘우리가락 우리마당 사업을 통해 충주시민들과 충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볼거리와 아름다운 국악선율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 며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함께 즐기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