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 행사와 전시 관람을 통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및 실내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놀이마당, 백제마당, 우리들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놀이마당>에서는 어린이들에게는 재미를 주고, 동반 가족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종이딱지 접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훌라후프, 빅 배드민턴, 콩주머니 던지기, 대왕 제기차기 등 누구나 놀이도구를 즐길 수 있는 명랑 운동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백제마당>에서는 전통 제본 방식인 오침안정법(五針眼訂法)을 이용한 옛날 책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특별전 <가야, 백제와 만나다> 전시에 대해 백제인이 내는 퀴즈를 풀며 백제와 그 주변 나라의 역사를 이해하고 박물관 전시도 관람하는 ‘한성에 나타난 가야 탐험’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들마당>에서는 바람개비 만들기와 페이스페인팅 체험이 진행된다. 바람개비 만들기는 올림픽공원에 대해 알아보면서 봄과 어울리는 바람개비를 만들어 볼 수 있고, 다양한 도안의 페이스페인팅 체험을 통해 어린이날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매 시 20분부터 20분간 박물관 로비에서 마임극이 열려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오후 3시부터는 강당에서 극단 즐거운사람들의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동요음악극 ‘푸른 하늘 은하수’ 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30일 개막한 봄 특별전시회 <가야, 백제와 만나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저녁 6시 30분부터 한성백제금요시네마 <YMCA야구단> 무료 상영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서 어린이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위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