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2018 제13회 세계소방관경기대회 개최지로 충청북도가 확정됐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충청북도와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호주)는 26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도시를 ‘충주시’로 최종 확정을 하고 충청북도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로부터 동 대회의 자산 및 경기 운영 전반에 관한 허가권을 부여받는 공식적인 국제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John Hartley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 사무총장, 오진섭 충주시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지난 2월부터 2018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WFG WA. Ins, 호주)와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가졌고 3. 18 ~ 19일까지 현지를 방문하여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김양희 도의회 의장의 서한문을 직접 전달하며 유치의지를 강력히 표명하였다.

또한 개최의 당위성과 경기장․숙박․교통․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강력한 유치 제안을 하였고 설명회를 통해 상호 협력적 분위기를 이끌어 냈다.
이러한 성공적인 유치전략의 결과로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 사무총장 등 현지실사단은 지난 23일 입국하여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 간 충주시와 국민안전처, 일선 소방관서를 차례로 방문하여 대회운영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과 경기장 및 편의시설 등 체육 인프라에 대한 검증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26일 최종 개최도시로 ‘충주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날 국제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John Hartley 세계소방관경기대회운영본부 사무총장은 “우리나라에 맞는 新 홍보전략을 수립한 후 오는 7월부터 영국, 홍콩, 프랑스 등을 직접 방문하여 2018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 전반에 관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시종 도지사는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협조해 주시는 대회운영본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1990년 뉴질랜드 오클랜드 대회 이후 13번째 개최되는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최고 권위 있는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개최 결정에 따라 충청북도는 ‘미래로(飛天), 세계로(渡海)의 원년’ 원동력 제공과 세계화 추진의 첫 발판으로 충북경제의 4% 조기달성 및「영충호 시대의 리더 충북」으로 자리매김은 물론 국가발전 계기와 지역경제의 101억 원의 직·간접인 경제적 생산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8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충청북도와 충주시가 공동주최하고 내년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충주스포츠종합타운 등 충주일원에서 전 세계 50개국 6,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