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고용전략 수립 포럼을 열고 고용 및 노동 전문가를 비롯한 고용 관련 다양한 이해당사자와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5일 천안축협본점 대강당에서 ㈔충남고용네트워크(대표 윤석천)와 공동으로 충남 고용전략 수립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 ㈔충남고용네트워크 윤석천 대표는 ‘충남 고용전략 수립의 필요성 및 추진체계’를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이어 ㈔충남고용네트워크 박상철 연구위원이 ‘충남 노동시장의 현안과 시사점’, 유랩 코리아 책임연구원 전영노 박사가 ‘충남 산업구조의 특성’, 공주대학교 김우영 교수가 ‘충남 혁신고용전략’ 등을 각각 발제했다.

포럼 발제 후에는 윤석천 대표의 진행으로 충남 고용전략수립에 관한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는 30여 명의 충남 지역의 고용 및 노동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충남 전략산업 활성화 및 규제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외에도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불합리한 차별 개선 등 노동시장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과 충남 북부와 남부의 양극화 완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먹거리 확보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시된 창의적 아이디어, 의견 등을 정리해 도의 일자리 창출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지역의 고용 및 노동 전문가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체계적이고 현실성 있는 충남 고용전략을 수립하는 지역 대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지역고용전략개발 포럼은 도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정책을 위한 실천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도내 고용, 노동, 취업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충남지역고용전략개발포럼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고용네트워크(☎ 041-562-9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