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 ‧ 이하 대전센터)는 전국 중·고등학교 방송반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2017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는 건강하고 올바른 저널리즘을 갖춘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청소년들에게 심도 있는 미디어교육과 방송 체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축제다.

이번 대회는 7인 이내의 청소년이 한 팀이 돼, 기자 ‧ 아나운서 ‧ PD ‧ 엔지니어 등의 역할을 맡아 실시간 뉴스 진행을 경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내달 13일 설명회를 시작으로 세 달 여 동안 방송인과 미디어강사의 교육과 멘토링, 사전 뉴스제작 활동이 이어진다.

본선에 오른 10개팀은‘2017 대전미디어제작경진대회’ 개막일인 8월 31일에 최종 경연을 펼치게 되며, 방송통신위원장상을 비롯한 지도자상, 올해의 뉴스상 등 총 20개 부문의 상이 주어진다.

홍미애 대전센터장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뉴스제작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 운영 준비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대전센터 홈페이지(http://kcmf.or.kr/comc/daejeo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865-37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