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생선국수와 도리뱅뱅’의 고장 충북 옥천군 청산면 보청천 둔치에 청보리가 가득 올라와 주민과 관광객 등 상춘객들로부터 인기다.

지난해 가을 청산면새마을회(회장 이광수)가 청산체육공원 일원 3300㎡와 보청천 자전거 길 1㎞를 따라 식재한 청보리가 봄바람에 푸른 물결을 이루며 장관을 연출 중이다.

보리 수확철인 오는 6월 초까지 주말・휴일이면 생선국수와 도리뱅뱅을 맛보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진 찍기 좋은 장소를 제공, 추억 만들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산면은 청보리 수확 후 이곳에 해바라기, 유채 등을 심어 사시사철 관광객을 유치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구심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지난 8~9일 ‘제1회 청산생선국수와 함께하는 백중씨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청산면은 짝짜꿍・졸업식의 노래 등을 작곡한 정순철 선생, 독립운동가 조동호 선생 등을 배출한 역사문화의 고장이다.

또 교평리 청산향교, 한곡리 동학혁명유적지 등 향토유적과 도덕봉(544m), 덕의봉(491m) 등 천연 관광자원도 풍부한 1000년 역사의 고을이다.

전재수 면장은 “건강한 먹거리 생선국수 한 그릇 드시고, 보청천 청보리밭 둔치를 거닐며 이 따스한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