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성남시]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올해 38곳 아파트 단지에 37억원의 공동주택 보조금을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보조금은 연말까지 지원 대상 단지의 낡은 공동 시설물 58건을 개선 또는 교체하는데 쓰인다.

시는 지난해 10월 공동주택 보조금을 지원 신청한 41곳 아파트 단지의 68건 공동 시설물에 대해 서류 검토, 현장조사, 성남시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 심의(4.21)를 거쳐 이같이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분당구 서현동 효자촌 임광아파트 등 5곳 단지는 녹물이 나오는 노후 급수관을 교체하는 작업이 이뤄진다.

수내동 푸른마을아파트 등 16곳 단지는 지상 주차장과 도로 보수를, 분당동 장안타운 건영2차아파트 등 8곳 단지는 물탱크를 보수한다.

정자동 정든마을 신화아파트 등 2곳 단지는 재난위험 예방 시설인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 장치를 설치한다.

양지동 통보양지2차아파트는 석축과 옹벽 보수 작업이, 태평동 통보2차아파트는 지하층 벽체 보수 작업이 각각 이뤄진다.

성남시는 지난해 33곳 아파트 단지에 38억원의 공동주택 보조금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수내동 푸른마을아파트 도로 보수 등 45건의 주거환경개선이 이뤄졌다.

한편 이번 공동주택 지원 심사과정에서 성남시는 보수 대상 시설물 실시 설계를 직접 해 공동주택 입주자가 부담해야 하는 장기수선충당금 23억원과 시 보조금 지원예산 28억원 등 모두 51억원을 절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