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역 학부모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해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는 올해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2018학년도 대학 입시 전략을 비롯해 친밀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가족성장교육, 자녀의 잠재력 개발과 진로코칭 등 8개 과정을 진행한다.

상반기 아카데미는 지역 초․중․고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열린다.

주제는 학부모의 변화와 성숙한 자녀교육,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와 대입전략,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진로설계 방법 3가지다. 강의는 김미란 목포대학교 교수, 강인실 EBS 대입설명회 강사, 이정아․정은주 한국인재연구소 교수가 맡는다.

상반기 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방문이나 이메일(jy71p@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개원 후 실시한 교육특강을 통해 지역 학부모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느낄 수 있었다”며 “대학 입시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친밀한 가족관계를 목표로 진행되는 학부모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