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내달 5월 12일! 기다렸던 ‘유성온천문화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유성구 온천로와 갑천변 일원에서 ‘2017 유성온천문화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천년온천 유성의 천 가지 즐거움을 주제로 유성온천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온천으로 점핑! 즐거움으로 힐링!’이란 슬로건으로 110가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첫날 12일 오후 3시 온천로에서는 25톤 대형 퍼레이트카와 2대의 트럭위에서 공연과 댄스가 함께하는 온천수 물총싸움이 펼쳐지며,
이번 물총대첩 퍼레이드는 관람객도 함께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온천로에서 매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공식 개막행사는 오후 6시 계룡스파텔 광장에서 박종훈의 사회로 여자친구, 김장훈, 에일리, 테이 등의 공연으로 그 열기를 띄우고, 오후 10시경 디지털 불꽃쇼가 펼쳐져 화려한 금요일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어 13일에는 오후 3시부터 충남대 정문부터 갑천변까지 2km 구간에서 지역주민, 대학생, 이색동호회 등 2,000여명이 참석하는 거리퍼레이드가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 오후 8시에는 젊은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온천수 DJ파티가 박나래씨의 디제잉으로 온천로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하며, 메인무대에서는 대학생 동아리 페스티벌, 대덕청소년오케스트라공연, 뷰티헤어쇼 등이 개최돼 젊음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4일 오후 6시 메인무대에서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의 풀 관현악단과 국내 최고의 국악인이 협연을 펼치는 특별초청공연과 레이져쇼가 열린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코끼리 열차 운영을 비롯해 60m 대형슬라이드, 온천수 워터파크, 이색 동물체험, 군·경찰 문화체험 등이 갑천변 일원에서 축제기간 내내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갑천변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으며, 푸드트럭을 다양화하고 캠핑페스티벌 등 가족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구는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원구 부구청장을 주재로 전 부서가 모여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고, 26일 주민설명회를 여는 등 축제준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온천수 홍보관, 온천수 디제이파티, 온천수 착정놀이 같은 온천수를 활용한 킬러콘텐츠의 비중을 확대해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간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5월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유성에 온천으로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