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대구지식센터와 함께 ‘제2회 대구 생활 원예특허(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실용성과 참신함을 갖추고도 농업이라는 이유로 사장되던 아이디어를 발굴해 특허화 시키고자 기획한 것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실내 화훼 전시회인 ‘제8회 대구꽃박람회(6.1~6.4, 엑스코)’의 부대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식물, 원예, 재배, 화훼, 도시농업을 주제로 꽃을 이용한 1테이블 1플라워, 가정, 사무실 등 실내 공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생활원예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접수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8일까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와 아이디어 설명서를 대구꽃박람회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성서류는 꽃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flowerdaegu.kr)를 참조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등의 포상이 주어지며, 수장작품은 대구꽃박람회 전시장에 전시되어 대중에게 공개된다.

대구시 이동건 농산유통과장은 “대구지식센터와 공동으로 농업분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특허화 할 수 있도록 돕고, 발굴된 아이디어가 밑거름이 되어 일자리 창출과 농산업으로 육성․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꽃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구꽃박람회 사무국(053-601-5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