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덴탈용 포터블 엑스레이(Portable X-Ray) 분야 우수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나노레이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둥지를 튼다.

이는 대구시의 우수한 의료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의 성과로 21일(금) 오후 3시 시청별관 대회의실(3층)에서 김연창 경제부시장과 (주)나노레이 박재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주)나노레이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8천㎡(2,424평) 부지에 365억원을 투입하여 2018년 하반기 중 연구소 등을 착공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올해 4월 중 첨복단지 내에 본사를 우선 이전할 계획이다.

(주)나노레이(대표 김현미․박재윤)는 2014년 경기도 화성시에서 출발하였으며, 덴탈 분야 장비를 개발·제조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입주를 발판삼아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기술개발을 지속하여 덴탈 X-Ray 이미징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나노레이는 ‘휴대용 탄소나노튜브 및 필라멘트 타입 엑스레이 장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덴탈용 Portable X-Ray (NR-F100, 필라멘트 타입)를 개발, KFDA인증을 완료하였으며, 미국 FDA및유럽CE인증을 진행 중으로 올해 6월 시판을 계획하고 있다.

(주)나노레이의 핵심기술인 ‘CNT CNT(Carbon nanotube,탄소 나노튜브)는 원기둥 모양의 나노구조를 지니는 탄소의 동소체이다.
X-Ray Tube’는 기존 ‘필라멘트형 X-Ray Tube’보다 소형이며, 영상 분해능 분해능(resolving power)은 접근한 두 점이나 선을 분별하는 능력. 분리능이라고도 한다.
이 4배 이상 개선되어 시장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CNT X-Ray Tube’를 탑재한 New Portable X-Ray, Dental CT 등의 추가 개발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유치성과는 그동안 대구시가 원천기술을 보유한 첨단의료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벌인 결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등과의 협업을 통해 대구의 첨단의료산업 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대구시는 대구혁신도시 내 의료클러스터 중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51개사,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에 61개사 등 총112개사를 유치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첨복단지(연구) : 51개(의료기기 35, 제약․바이오 11, 기타 5)
- 특구지구(제조) : 61개(의료기기 56, 제약․바이오 4, 기타 1)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메디시티 대구’가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앞으로도 나노레이와 같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망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성과를 창출해 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