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 대통령 별장 청남대에서 2012년 1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스피치와 리더십향상을 위한 프레지던트 리더십 캠프가 개최된다.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총 3회(1차 : ‘12.1.2∼4, 2차 : 1.8∼10, 3차 1.15∼17)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꿈을 실현하기 위한 미래설계와 리더십 및 스피치 교육, 대통령 휘호․수결 쓰기 체험 등과 명사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청남대 프레지던트 리더십 캠프”는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인증번호 제1368호)을 취득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청소년체험문화재단 충북지회에서 주관하며, 캠프 참가 학생들에게 여성가족부 장관명의의 ‘활동기록서’가 발급되어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 대학 ‘입학사정관제’에 ‘창의적 체험활동’점수에 자동 합산되는 국가인증 프로그램이다.

또한 수료자중 활동실적이 우수한 학생은 1년간 청남대 홍보대사 자격이 부여되어 청남대 각종 행사시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청남대 프레지던트 리더십캠프는 역대 대통령들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역사의 현장에서 캠프를 통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협동심과 자신감 있는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켜 우리사회의 필요한 구성원으로서의 리더십을 키워줌을 목표로 한다.

또한 대통령들의 업적과 리더십을 배우고 생활상을 체험하면서 공동체적 사회구성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청소년들에게 일깨우려 한다.

청남대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기간동안 즐거운 추억과 배움을 통하여 우리사회의 필요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한국청소년체험문화재단 충북지회 Jumpup평생교육원 043) 293 - 5228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