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선일, 이하 ‘대구혁신센터’)에서는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오는 4월 20일 오후 2시부터 센터 내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며,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한국예탁결제원과 공동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제도 및 증권발행 절차, 성공전략 및 IR자료 작성 노하우,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에 대해 한국예탁결제원 김기일 수석위원, 와디즈의 박진성 팀장, 모바일 골프의 추대봉 대표가 차례로 설명한다.

국내 최고의 크라우드펀딩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설명회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 기업들이 본 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에의 참여는 물론 크라우드펀딩을 이해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대구시의 예산지원으로 추진되는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대구혁신센터와 크리에이티브팩토리(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가 공동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한다.

주관기관인 대구혁신센터는 동 센터에서 주관하는 리더스포럼 참여기업과 C-Lab 입주 및 졸업기업 위주로 지원하며, 참여기관인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서는 지역 예비창업자, 지역에 소재하거나 지역으로 이전할 계획이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5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 창업기업들의 아이디어·제품·서비스에 대한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크라우드펀딩의 적극적인 활용과 나아가 창업 생태계 고도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본 사업에서는 지역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크라우드펀딩 교육, 전문가 자문 및 프로젝트 오픈, 해외플랫폼 및 Post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을 지원한다.

본 사업을 통해 엔젤투자환경의 활성화와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화 성공과 매출증대, 나아가 지역사회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용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