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 19일(수)부터 11월 26일(일)까지 꿈드림 두드림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계발을 위해 연극수업을 주제로 한 「꿈 나눔 여행일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극수업은 다양한 꿈을 연극으로 표현하여 자아 성찰의 시간을 갖으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키워나가는 통합 교육으로 기획되었으며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꿈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어울리는 장을 만들고자 시작하였다.

오후 3시부터 3시간에 걸쳐 진행된 4월 19일 연극수업은 6명의 현직 극단 단원들이 기초 발음 및 발성을 교육하였으며 15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나를 소개하는 상황을 연극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극수업의 진행인력은 주강사와 보조강사로 현직 극단에서 활동하는 단원들로 구성되어 연극의 전문성을 높이고 연극뿐만 아니라 인성과 진로에 대해서 상담을 병행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멘토로서의 역할도 할 예정이다.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연극을 통해 자기계발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재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건강하게 사회에 진입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이번 수업의 취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