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황기)는 승용이앙기의 임대농업인 및 희망농업인 3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의 사용기술 및 경정비, 안전사용 등 이앙기에 대한 실질적인 현장교육 실시로 농업기계의 효율적인 이용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청주시농업기계 임대사업 요령과 임대 농업기계의 기종별 교육으로 승용이앙기를 중심으로 취급조작과 사용방법에 대하여 이론교육과 실기실습을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교육 후에는 이앙기 사용일정을 추첨을 통하여 선택을 했다.

또한 회사별 전문가를 초청 임대 농업기계의 기종별 운전조작기술과 점검, 정비교육으로 기계수명 연장과 농업기계의 효율적인 이용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적기에 영농을 추진하도록 할 계획이며,

농업기계화 시책추진에 따라 실시하는 농업기계 안전사용 기술교육으로 기계화 영농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농업기계임대장비 활용으로 농가경영비 절감과 생력화 영농에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업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으로 농업기계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어려운 농업인을 돕고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임대 농업기계에 대한 운전조작기술과 점검․정비 사용교육으로 농업기계 임대장비의 기계수명을 연장하고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