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지난 18일 보은군은 수한면 거현1리 거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에서 ‘지적재조사 모바일 바른땅 서비스’ 현장 시연을 실시했다.

시연 현장에는 이성해 국토교통부 국토정보정책관을 비롯해 지적재조사기획관, 보은군 부군수, 관련 공무원, 한국국토정보공사 보은지사 직원 및 마을 주민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군은 사업 단계별 모바일 활용사례 및 세부기능을 시연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자체 개발한 최신 측량장비(N-Toss)를 활용한 건물데이터 취득 시연도 선보였다.

또한, 지적재조사 업무 담당자 격려 및 주민의견 청취도 이어졌다.

‘지적재조사 모바일 바른땅 서비스’는 공무원 현장지원용 모바일 앱으로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각종 토지기본정보 및 사업현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토지소유자와 사업담당자가 현장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행정의 투명성·신뢰성 확보는 물론, 실시간 업무수행으로 사업기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군은 전국 최초로 지난해 6월부터 이 서비스를 도입 했으며 사업지구 주민 민원 및 분쟁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모바일 바른땅 서비스를 활용해 앞서가는 행정을 선보이고 지적재조사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끌어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