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오는 4월 28일 오후 8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영화 ‘보안관’ (5월 3일 개봉)의 대규모 야외 프리미어 시사회가 열린다.

부산국제영화제의 개·폐막식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은 최대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지붕이 있어 실내 같은 느낌을 주는 매력적인 야외공간이다.

영화의전당은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대규모 야외 시사회를 잇달아 개최하여 부산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왔으며, ‘해적’, ‘덕혜옹주’ 등의 영화들이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쇼케이스나 시사회를 개최하고 입소문이 퍼져 영화 흥행에 기여하기도 했다.

‘유네스코 영화 창의 도시 부산’의 상징인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2017년 첫 포문을 여는 ‘보안관’은 부산 올 로케이션 촬영 영화로 2016년 7월부터 10월까지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국제수산물도매시장, 학리항, 대변항, 기장시장, 다대포 현대아파트, 일광해수욕장, 한울삼겹파티, 기장군청, 부산세무고등학교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다.

부산 시민 3,300명을 초대하는 이번 시사회에서는 탁 트인 야외극장에서 ‘보안관’을 개봉 전 미리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고 싶은 영화인들을 대거 만날 수 있다. 김형주 감독과 배우 이성민, 조진웅, 김종수, 조우진, 임현성, 배정남, 김혜은, 김재영 등 영화의 주역들이 총출동하여 상영 전 관객들과 즐겁게 지낼 예정이다.

‘보안관’은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검사외전’ 제작진이 전하는 로컬수사극이자 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이성민)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조진웅)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려내고 있다. 특히 기장시장 등 부산의 풍경이 많이 담겨 부산 시민들이 친숙하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시사회 초대권 응모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4월 14(금)부터 4월 23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보안관’ 프리미어 시사회는 5월 연휴를 앞두고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 프리미어 시사회 행사 정보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 참고. 문의 051-780-600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