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지역균형발전 도모와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아름다운웨딩홀~고은삼거리간 도로확장공사(1단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름다운웨딩홀~고은삼거리간 도로확장공사는 서원구 장암동 아름다운웨딩홀에서 화당2삼거리까지 총 4.94km 구간에 250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는 대규모 사업장으로 2025년 사업을 모두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중 올해 발주하는 1단계 구간은 ‘아름다운웨딩홀에서 장암동 경계까지 1.18km’를 2018년까지 사업비 50억 원을 들여 도로 폭 13m를 20m로 확장하는 것이다.
시는 이번 도로확장공사를 위해 지난 2015년 실시설계를 완료했고, 4월말 경 공사를 착공해 2018년 12월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 도로는 현재 2차선으로, 도로는 좁은 반면 이용차량이 많아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보행로가 불편해 지역 주민들과 이용자들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특히 이번 도로확장은 지역의 장래 교통 불편 해소에 주안점을 둔 사항으로써 향후 도로확장으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로의 면모를 갖춰 차량통행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도·농 균형발전을 위한 연결도로 확충을 통해 지역간 불균형 해소와 사회통합의 밑거름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