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유명익 원장)은 4월 18일(화)부터 4월 20일(목)까지 관내 학교 및 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육행정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공직생애주기별 역할 재정립과 자아실현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가정, 조직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자기관리능력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직장인의 재무관리, 행복한 가정을 위한 대화의 기술, 여가활용 노하우, 즐거운 기체조와 호흡명상, 통찰력을 길러주는 인문학 공부, 음식으로 푸는 생로병사의 비밀 등 생애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편성했으며, 특히 음식으로 푸는 생로병사의 비밀 시간은 선택적 틈새교육방식의 연수청강제를 실시해 원하는 직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소양과목으로 도자기 페인팅체험 및 봄꽃향기 가득한 사찰탐방을 편성하여 심미적 감성을 회복하고 자연속에서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이번 연수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어 조직성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보며 앞으로도 사회적 트렌드와 부합하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차별화된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