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웅천택지개발지구에 건립을 추진 중인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의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4건의 작품 가운데 ㈜목양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와 스페이스이오 건축사사무소가 공동응모한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여수지역건축사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들은 당선작에 대해 ‘배치, 토지 활용, 동선계획 등이 매우 합리적이다’, ‘주변 환경 및 인접 도서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건물 개방감이 뛰어나다’ 등의 평을 내렸다.

시는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에 따라 오는 9월까지 기본․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는 웅천택지개발지구 에듀파트 부지에 연면적 2300㎡, 지상 3층 규모로 들어선다. 체육관, 체력단련실, 실내게이트볼장, 상설스포츠센터, 조깅트랙 등의 시설을 갖추고 내년 11월 문을 열 예정이다. 사업비는 국비 28억원 포함 총 85억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가 어르신들에게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 삶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웅천택지개발구역 내 에듀파크 부지를 1~3세대가 어우러지는 복합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를 포함해 이순신도서관, 평생학습관,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