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개최되는 2017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호수공원에서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시민의 질병의 조기발견,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공공의료서비스 사업으로 ▲혈압 ▲혈당 ▲빈혈 ▲콜레스테롤 ▲골밀도 검사 ▲체지방 분석 등 기초건강검진과 만성질환 및 영양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과 연계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꽃박람회 기간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고양시 소재 종합병원 공공의료지원팀으로 구성된 공공의료 협의체 의료진과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공공의료 협의체는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보건소와 병원 연계 한 교육, 의료봉사 등 지역보건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번 ‘찾아가는 건강버스’에는 관내 ▲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동국대일산병원 ▲일산백병원 ▲명지병원이 참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꽃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행사와 더불어 건강버스 체험을 통해 내 몸 건강상태를 살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