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공직 내부 업무지식 공유 및 소통을 위해 감사위 홈페이지에 업무도우미 창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개설, 17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용 대상은 도, 시·군 공무원,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들이며, 예산·회계·건설·건축·계약·보조금·물품·문화 등 각종 업무추진 시 발생하는 감사 관련 궁금증을 질의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운영 방법은 공직자가 충남도 감사위원회 홈페이지(www.chungnam.net/auditMain.do)에 게시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에 접속해 질의를 등록하면, 감사위원회의 분야별 책임감사관들이 답변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도 감사위원회는 이번 업무도우미 창구 운영을 통해 기존 업무 수행 후 잘못된 사항을 지적하는 사후 시정 위주의 감사업무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판 이용으로 직원들은 손쉽게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업무수행 과정 중 시행착오를 예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의료원·출자출연 기관 등 별도의 감사조직을 운영하지 않는 소규모 조직의 업무 지식 창고의 역할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두선 도 감사위원장은 “앞으로 직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게시판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후적발 형태의 감사보다 사전 예방 감사 활동에 중점을 둬 행정의 신뢰성과 질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