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제2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 14일 오후 4시 30분 대구시청에서 ’17년 시민원탁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위촉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지금까지의 추진상황과 17년 추진방향과 제1회 시민원탁회의 개최 관련 순으로 진행됐다.
* 제2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 임기(명단) : ’17.4.1 -’19.3.31 (명단:붙임)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시민원탁회의 운영위원회는 지난 제1기 위원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이 시정의 주인으로 참여하여 함께 결정하고 책임지는 참여민주주의, 숙의민주주의가 될 수 있도록 시민원탁회의의 지속적 운영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수많은 난제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지혜가 절실한 상황에서 시민참여와 소통, 협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2기 운영위원회는 앞으로 시민원탁회의가 소통과 협치의 프로세스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1기 운영위원회는 지난 2년의 임기 동안 8차례의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했으며, 시민원탁회의가 대구혁신의 롤모델, 진정한 소통과 협치의 토대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