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13일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제11기 충남 4S(전문·생활·장애인·학교체육) 정책아카데미 대회통합과정’을 열고, 도민체육대회와 생활체육대회의 통합개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4S정책아카데미는 체육진흥협의회 위원, 도와 시·군 관계자, 충남체육회, 시군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생활체육대회 통합개최에 관한 특강과 주제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충남체육이 나아갈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성문정 한국스포츠개발원 수석연구위원의 특강에 이어 최진혁 도 체육회 체육진흥부장이 ‘도민(생활)체육대회 통합운영 개선 방안’에 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서는 이유찬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위원장, 시군체육회 사무국장, 종목단체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 통합개최 방안 마련을 위한 종합토론이 실시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엘리트 선수와 생활체육 선수가 함께 참여하는 통합개최를 통해 분산 개최로 인한 행정적·재정적 비효율성을 극복하고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선진형 스포츠 시스템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토론 이후에는 허승욱 부지사가 주재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전자투표기를 이용해 토론의 주요 쟁점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승욱 부지사는 “도민체육대회와 생활체육대회의 통합을 통해 생활체육 안에서 자연스럽게 엘리트 선수를 발굴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확립될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도지사기 대회 가운데 검도·배구·테니스·체조·볼링 등 5개 종목을 시범적으로 통합 개최하고, 장기적으로는 도민체육대회와 도민생활체육대회의 통합개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