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FTA활용지원센터, FTA활용실무 및 비관세 장벽 교육 참가자 모집중

충남경제진흥원(원장 나윤수)에서 운영하는 충남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제 4차 FTA활용실무 및 비관세 장벽 교육”에 참가할 교육생을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중국 정부의 비관세 장벽이 높아짐에 따라 발생하는 기업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원산지 결정기준의 이해 ▲사후검증 관련 서류 작성 실무 ▲중국 정부의 비관세 장벽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 ▲사례를 통해 본 대중국 수출관련 한국 화장품 및 식품 산업 현주소 ▲아세안 지역의 비관세 장벽 분석과 바이어 발굴 방안 등 총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병희 센터장은 “도내 기업체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교육은 중국 정부의 비관세 장벽 현황과 추세 파악을 통한 기업 대처방안 및 시사점 등을 제시하는 만큼 도내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FTA 활용도를 높였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가 대상은 도내 수출중소기업 임직원이며 교육 이수시 원산지 관리 전담자 교육 점수를 일정 범위내에서 지역 관할세관에서 인정해준다.

교육은 4월 21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협동조합 우리동네 교육장(천안시 서북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충남FTA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ftahub.go.kr/chungnam)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FTA활용지원센터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