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2017년 제2기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지난 12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2017년 제2기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위원회의 역할과 소개, 임원진 선출, 토론회 주제 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21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토론회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올 한 해 동안 충주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축제 및 자원봉사자 활동, 청소년의 권익에 대한 활동, 아동권리 증진 캠프,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이날 위원회 역할 소개를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표하는 만큼 청소년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문제의식과 열정을 갖고 청소년의 권리신장을 위해 청소년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6년 4월 구성된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어린이날큰잔치 모니터링을 시작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란발자국 부착, 공부방 모니터링 등을 기획 추진하는 등 1년간 청소년 정책 및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