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강서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인원)에서는 도시민 참여형 마을정원 조성시범사업으로 일환으로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을 4월 12일부터 시작하였다.

도시민 참여형 마을정원 조성 시범사업은 2017년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황기)에서 농촌진흥청 국.시비 예산 40,000천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은 마을 정원을 조성하기 위해서 마을민 4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은 4월 12일부터 시작하여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으로 병행되며 좋은 점은 이론으로 배운 것을 직접 마을 정원을 설계하고 꽃을 사다가 정원을 만들면서 실습을 하는 것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40명은 강서2동에 거주하는 40세 여성부터 80세 남자 어르신까지 연령층이 다양하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평소 마을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기자기하고 예쁜 마을을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인원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아름다운 마을은 시설을 바꾸고 설치하는 것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주민 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이웃 간 소통과 유대를 통해 이루진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마을 강서2동이 발전할 수 있도록 공동 커뮤니티활동 등 주민들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