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도는 지난 12일 도내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기반 마련을 위한 2017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역특화지원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해온 사업개발비지원사업은 관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사회적기업 1억원, 예비사회적기업 5000만원을 한도로 홍보마케팅 및 R&D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특화사업은 사회적기업의 유통지원체계 구축과 기업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도와 시‧군에서 직접 추진하고 있다.

충북도는 지난해 사업개발비와 지역특화사업 추진으로 33개 기업, 5개 시군에 8억원을 지원하였고, 올해는 60개 기업, 4개 시군에 1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119개 기업에 50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신규 일자리 450개 창출, 사회적기업 10개 신규진입 등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심사에는 도내 15개 기업이 사업개발비지원사업에 지원신청을 하였고, 지역특화사업 심사에는 6개 기관단체가 지원 신청하였으며,

주요 사업 내역으로는 홍보 디자인 개발 지원(Cl,Bl),신제품 기술개발, 판로 개척, 시장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콘텐츠 개발 등 사업이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등을 지원 신청한 기업이 많았다.

학계, 기업계 및 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사업을 신청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대면심사를 실시하고 사업계획의 적정성, 신청금액의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 심사기준을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개발비지원사업 13개 기업 319,393천원, 지역특화사업 6개 기관 242,843천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충청북도 이차영 경제통상국장은 “사업개발비지원, 지역특화사업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재정지원으로 사회적기업이 직면해 있는 어려움을 덜어주고 더욱 건실하고 우수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