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에서는 스타트업과 청년인재를 위한 다양한 매칭 및 지원 사업들 가운데, 스타트업기업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인재를 매칭하는 ‘2017 스타트업-청년취업 매칭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접수를 받고 있다.

‘스타트업-청년취업 매칭사업’은 지원기업 접수 및 신청을 받아 구인을 발굴하고, 동시에 고용존의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인재 구직자를 발굴하여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고, 6개월 간 인재지원금을 통해 업체 1인당 50만원의 인재지원금을 통해 스타트업의 인재채용 부담을 감소시키는 고용존의 지원사업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2017 스타트업-청년취업 매칭사업’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스타트업)의 구인난 해서 및 청년의 구직난을 동시에 해소 지원하며, 지역의 중소기업 중심의 산업구조와 불균형을 완화시킴과 동시에 스타트업 기업과 청년인재 매칭을 통한 고용확대를 통한 스타트업 기업의 인식전환, 스타트업 기업 사업주의 기업가정신 교육 및 마인드 함양을 통한 청년인재와의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 스타트업-청년취업 매칭사업’에 대한 접수는 충남지역의 스타트업 중 인재매칭 및 지원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17년 동안 상시로 받고 있으며, 필수서류 및 제출방법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홈페이지에서 및 전화안내를 통해 알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17 스타트업-청년취업 매칭사업’ 지원 및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센터(☎ 041-536-7884, 민정훈 선임연구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