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1일간 2017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219,181필지에 대해 토지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에게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소재지 구청장이 조사해 결정·공시하는 개별토지에 대한 ㎡당 가격으로 각종 국세와 지방세 및 부담금 등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열람은‘대전부동산정보 조회시스템(kras.daejeon.go.kr/land_info)’에서 할 수 있으며, 구청 민원실 민원발급 창구와 지적과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공시지가 열람 후 결과에 대해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하여는 토지특성 및 인근토지와의 지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다.

그리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의견을 제출한 토지소유자에게 처리결과를 5월 16일까지 개별통지하고,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자로 결정·공시한다.

시 관계자는“결정·공시 이후에도 이의신청기간이 있으며 그 기간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되는 5월 31일부터 6월 29일까지 30일 간 접수를 받아 이의신청지가에 대한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심의를 거쳐 결과를 7월 30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개별통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