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사찰 옥천대성사 주지 혜철스님은 8월4일∼9일까지(5박6일) 베트남을 방문하여 베트남 불자 선녀와 한국 불자 선남의 결혼식 주례 법문을 하고 베트남 불교 중앙회 부회장 틱 탕삽 화상을 예방하여 양국불교 교류방안을 협의했다.

대성사는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에 대성사 포교원불사를 지난 5월 시작하였고, 베트남 노동자와, 신부가정을 방문하는 법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베트남 불교회 소속 스님을 구미에 파견한다.

태고종 총무원장 운산스님은 종단이 베트남 포교원불사에 동참하고 전국 종도들이 대성사 선남선녀 인연 맺기에 협조를 하여야 한다며 지난 부처님 오신 날 종정예하의 유시를 받들어 한국 베트남 불자들의 만남과 대성사 인연 맺기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혜철스님은 베트남을 비롯한 국제결혼 가정의 어려움을 종교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법률상담, 종교 활동,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한국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베트남 신부의 아버지 역할을 하고 있다.
9월부터는 베트남과 함께 캄보디아 국제결혼을 주선하고 한국불교 태고종과 캄보디아 불교회의 문화교류를 시작한다.

국제결혼은 믿음과 사랑이 중요하다, 종교에서 책임의식을 갖고 결혼부터 가정생활까지 돌보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에서의 안정적 가정생활과 직장이 확실한 신체 건강한 불자 가정의 선남들이 베트남과 캄보디아 불자 여성과 결혼하는 것은 안정된 결혼생활을 보장할 수 있다. <캄보디아, 베트남 결혼은 따뜻한 만남 회원 가입과 불자에 한정됨>

옥천 대성사는 다음카페(cafe.daum.net/dasungsa)와 옥천대성사 홈페이지(www.dss.or.kr)에 선남선녀 인연 맺기를 통해 한국 불교신도 선남과 베트남 불교신도 선녀의 결혼을 주선하고 있다.

※. CJB 청주방송 생방송투데이 7월29일 저녁5시50분 초대소님 출연
※. TJB 대전방송 오행오감 <별난 사람 멋진 인생> 8월8일 09시10분 출연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