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협의회.대표회장 최명희 강릉시장)
공동회장단 및 지방분권 개헌 특별위원회의가 10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내 직지룸에서 시·도 지역협의회장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민선6기 3차년도 제5차 공동회장단회의 및 지방분권 개헌 특별위원회의가 개최되어 당면한 지방 공동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협의회 부회장인 이승훈 청주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우리시를 방문해 주신 각 지역대표회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민선6기 3년차에도 공동회장단이 주축이 되어 우리가 당면한 과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고, 지방분권 개헌 논의를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협의회는 개헌과 대선이 맞물린 정국에서 지금까지 지방분권개헌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지방분권개헌의 추진방향과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한편, 민선6기 3차년도 협의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살펴보고, 협의회 기금규정 개정 및 이자발생분 일반회계 전출을 심의했다.

또한, 협의회 차원에서 “지방자치 발전 공약사항”을 선정하여 대선 ‘의제화’및 ‘공약화’를 집중 추진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허철훈 선거국장(부이사관)이 참여하여, 한달앞으로다가온 제19대 대통령 선거의 공정하고 차질없는 선거관리를 위해 시장·군수·구청장들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