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랜드관리사업소(소장 박철희)는 4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청주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야 놀자”라는 프로그램을 청주랜드 3전시관과 신재생에너지체험관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후쿠시마 원전 피해로 인해 갈수록 탈 원전을 요구하면서 새로운 대체에너지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우리에게 절실한 에너지 문제에 대해 생활 속에서 실감하지 못하고 있음을 깨닫고, 체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에너지 영상교육, 에너지 문제와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신재생에너지의 종류 및 활용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라 별 전통가옥과 미래형 주택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체험행사로는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와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하여 체험 활동도 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분은 청주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체험분야)에서 4월 12일부터 4월 14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되며 대상으로는 청주지역 초등학생 30명으로 접수 후 무작위로 추점한다.

청주랜드는 가족이 즐겨찾고 에너지 절약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올해도 오감만족가족체험마당과 자연에너지생태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청주랜드 관리팀 201-4865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