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창업붐 조성 및 창업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우선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초기 창업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7년 미만 창업업체 대상으로 신규 채용인원 1명에 한해 최대 월 8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하는 ‘2017 창업기업 인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또한,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전시회 참가비로 업체당 100만원을, 해외시장 유통망 확보를 위해 국외의 유명 개별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별로 최대 500만원까지 부스비 등을 지원하고, 해외 수출을 위한 글로벌 인증 등도 돕는다.

창업업체들의 소액 투자 유치 및 제품홍보를 위해 클라우드 펀딩 희망업체의 플랫폼 등록과 웹 페이지 제작을 지원하고, 유명 오픈마켓(G마켓, 옥션 등)에 부산 창업제품 전용 홍보관을 개설해 온라인 판매 지원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외지 창업인재의 부산 유치를 위해 1인당 5백만원 한도의 주거비 지원과 부산 거주 유학생 등 외국인 창업 유치를 위한 창업공간 및 컨설팅 지원사업도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다.

이밖에 창업기반 조성을 위해 대학 창업동아리 육성사업, 중,고교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및 기업가 정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난 3월 창업제품 전시 판매를 위한 크레이티브 샵을 광복동에 오픈한데 이어 오는 5월말 창업업체들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메이커스 스튜디오를 전포동에 개설한다.
한편 예비창업자 및 ‘16년 1월 1일이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MICE, ICT, 제조, 전문서비스, 기타분야 ’제8차 창업지원사업‘ 신청자 모집은 5월 한달간 신청 접수를 받아 6월중 심사를 거쳐 20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누구라도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 마련부터 창업 후에도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 창업으로 이끄는 등 일자리 창출과 부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