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대표 전령사로는 제주도는 유채꽃, 청주시의 경우에는 무심천변에 만개하는 개나리와 벚꽃일 것이다. 개나리와 벚꽃이 만개하는 4월이면 무심천에는 봄을 만끽하고자 시민들로 북적인다. 이처럼 시민들이 사랑하는 무심천 벚꽃길에 올해는 야간에도 벚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무심천 벚꽃길 야간조명은 설치후 여러차례의 점등시험을 거쳐 지난 4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조명을 밝히고 있으며, 벚꽃이 개화하고 있는 지금 무심천을 방문한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4월 5일 무심천을 찾은 중앙동에 거주하는 김모씨(여, 50세, 교사)는 무심천에서 자주 운동을 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무심천 벚꽃길이 밝아져 밤에 예쁜 벚꽃을 감상하며, 운동도 할 수 있어 기분도 상쾌해져 더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무심천 벚꽃길 야간 조명시설은 청주대교에서 제1운천교까지 950미터 이며 이곳 벚꽃거리 구간에는 야간 조명설치 외에도 꽃을 보기위해 나온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보고, 걷고, 휴식도 취하며 사진과 영상물도 촬영할 수 있도록 데크도 2곳 설치해 놓았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과 연계하여 벚꽃길와 인접한 청주대교에도 야간 조명시설을 추진하고 있어 많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무심천의 야경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