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개관 첫 돌 잔치』 및 『도서관 주간․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꿈을 드림! 미래를 드림!’행사를 개최한다.

4월 8일 오후 2시에 권윤덕 작가 초청 강연회 “위안부 할머니를 기억해 주세요”를 시작으로 4월 15일에는 그림책놀이 “생일 축하해”, 4월 23일 팝업북 만들기“내 얘기를 들어봐”, 4월 29일 손 인형 만들기 “안녕 토끼야, 반가워 프렌드” 등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그리고 오는 4월 22일(토) 오후 1시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강남어린이도서관 개관 첫 돌 잔치’가 도서관 앞마당에서 열린다.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과학 체험, 도서관 대출 가방 만들기, 슈링클스 아트, 책갈피 만들기, 점자 체험 활동, 떡 메치기 체험 및 떡 나눠먹기 행사 등 재미있는 체험부스와 함께 아이들의 경제관념과 자원 재활용 교육을 위한 ‘가족 경제 벼룩시장’도 운영한다.

또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엄마 까투리 탈 인형과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증행사도 열린다.

이 밖에도 시민들의 축하메시지로 만든 축하나무, 상상 생일 케이크, 예쁜 책표지, 어린이도서관 1년史 사진 등을 마당에 전시해 시민들이 다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첫 돌 잔치를 벌이기로 했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가깝고 친숙한 도서관 이미지 제고와 함께 도서관 홍보를 통한 회원 확보 등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시민들의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독서․문화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