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와 시·군 해양수산 담당 공무원들에게 해양수산 분야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충남도가 요청하여 해양수산인재개발원에 새롭게 개설한 “지자체 해양수산정책 업무공유과정” 교육에 참여했다.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20여명은 △해양레저산업 정책 추진 방향 및 전략 △해양수산 분야 산업육성 현황 및 중장기 정책 △해운정책 방향 및 제도 △연안 해운 정책 방향 △해양환경 정책 기본방향 및 주요 내용 △수산정책 방향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해양수산 비전 분야에서 △해양의 가치와 잠재력, 우리나라 해양의 위상과 현실 △세계 각국의 해양 전략 및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른 시도의 공무원들과도 주요 정책 전반에 대한 공유와 소통을 통해 중앙・지자체간 업무효율성을 제고 한다.

맹부영 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수산국 신설 4년차를 맞아 다변화하고 있는 해양수산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인력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역량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각종 해양수산 정책과 중앙부처 등의 다양한 업무 내용을 익혀 현장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