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농업과 농산물을 홍보할 블로그 홍보단 제2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은 4월 3일 농업기술원 소회의실에서 블로그 홍보단 19명의 격려와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 도․농교류 블로그 홍보단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소통 채널이 변화하면서 IT 기술을 활용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이용하여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제주농업 홍보하고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홍보단은 사)한국정보화농업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회원으로 구성되어 농업에 종사하면서 블로그 및 SNS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는 회원을 선발하여 온라인을 통한 도․농교류 확대와 제주농업과 농촌 홍보는 물론 농산물 소비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제주 농업․농촌 소식, 농산물 홍보, 행사 및 축제 정보, 관광자원 소개 등이다.

지난해 회원 15명에서 올해에는 19명으로 확대하고 매월 1회 이상 회원농장 순회 방문 취재와 농업소식 등 자유롭게 취재하여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올려 홍보할 예정이다.

발대식 후에는 2016년 홍보단 활동내역 경과보고와 2017년 홍보단 활동계획을 확정하였으며 홍보단장 홍유경씨(블로그명 유어제주) 블로그 포스팅 기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유정호 농업연구사는 ‘블로그, SNS 등을 통한 도시 소비자들과의 소통으로 제주 농업․농촌 다양한 소식을 제공하는 역할과 함께 농산물 판매에도 도움을 주어 소득증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